본문 바로가기
간단 레시피

[간단수제비]수제비만드는법/간단한수제비/간단한야채수제비/수제비

by 미네랄언니 2020. 4. 30.

안녕하세요😊
오늘은 수제비를 만들어보려해요
먼저 반죽을 합니다.

밀가루 종이컵 1컵에 물은 차가운물로 종이컵 1/5 정도로 해서 쪼물딱 쪼물딱 해서 만들어주세요~

사진을 잊고 이건 안찍었네요🤭
끝에 식용유 한방울 넣으셔도 좋은데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.

이렇게 종이나 비닐에 싸서 냉장고에 30분 이상 숙성해 줍니다.
더 쫄깃하게 먹을 수 있어요~🥳

 

애호박을 길게 썰어 줍니다. 꼭 아보카도 같네요~
먹고싶다😋

 

감자도 똑같이 썰어주고

 

양파도 썰어주세요~ 앵글이 흔들렸네요😱

 

주황색 예쁜 당근도 썰어주세요~

 

다시백에 다시마,

 

멸치4개도 넣어주고

 

밀봉해서 냄비에 물을 담아 풍덩해줍니다🤢
30분 정도 폭- 끓여 줍니다.

 

그리고 야채 모두 투하!😉

 

멸치액젓~
저는 하선정 멸치액젓이 제일 맛있더라구요~🤤

 

멸치액젓 1숟갈

 

새미네부엌 국간장~ 귀여운 국간장 이에용🥰
맛은 쏘소~

 

국간장 2숟갈

 

아까 숙성해논 반죽을 쭈욱 늘려서 떼 넣어줍니다.

 

계란 하나 톡!😋

 

후추를 후춧춧

 

보글보글 끓여 수제비가 동동 뜨면 마지막으로 파를 넣고 간을 보고 완성합니다~

만두를 넣거나 소면을 따로 삶아 넣어도 맛있습니다.

간단한 수제비 만들기 완성🥰🥰🥰🥰🥰

여러분도 같이 한번 해보세요~ 아주아주 맛있답니다!